클래스 - es6
- 오브젝트
user1 = {
name: 'green',
age: '32',
isjob: true,
}
user2 = {
name: 'green',
age: '32',
isjob: true,
}
user3 = {
name: 'green',
age: '32',
isjob: true,
}
......
- 생성자함수
function User(name, age, isjob)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this.isjob = isjob;
}
let user1 = new User('green',32,true);
let user2 = new User('green',32,true);
let user3 = new User('green',32,true);
- 클래스
class 클래스명 {
//생성자
constructor(name, age)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}
speak() {
console.log('hello');
}
}
let min = new 클래스명('min',30);
*extends 키워드
- 클래스 상속을 사용하면 클래스를 다른 클래스로 확장을 할 수 있습니다.
- 기존에 존재하던 기능을 토대로 새로운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.
*메소드 오버라이딩
상속받은 클래스의 메소드를 새로운 기능으로 재정의
- 키워드 super를 사용하면 부모 클래스에 정의된 메소드도 호출 가능
- super는 부모 생성자를 호출하는데, 자식 생성자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음
*생성자 오버라이딩
- 상속 클래스의 생성자에겐 반드시 super()를 호출해야 합니다.
class Animal {
constructor(name){
this.speed = 0;
this.name = name;
}
}
class Rabbit extends Animal {
constructor(name, earLength){
super(name);
this.earLength = earLength;
}
}
'개발이 좋아서 > JavaScript가 좋아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s - 프로토타입 (0) | 2022.05.23 |
---|---|
js - 구조 분해 할당 (0) | 2022.05.23 |
js - Date 객체 (0) | 2022.05.19 |
js - 새로운 데이터 타입 (0) | 2022.05.19 |
js - 정규표현식 (0) | 2022.05.19 |